갱년기 여성의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에 좋은 BNR17 유산균 먹는 법

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 알부자 인사드립니다! 최근에 천기누설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서 갱년기 여성의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에 좋은 BNR17 유산균에 관한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 오늘은 BNR17 유산균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좋은 이유와 BNR17 유산균을 이용한 우엉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BNR17 유산균이란?

BNR17 유산균은 다른 이름으로 모유유래유산균이라고도 불립니다. 건강한 한국인의 모유 속에서 인체에 유익한 유산균을 분리한  후 배양한 것이 바로 모유유래유산균입니다. 이 유산균의 정식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이지만 그냥 짧게 BNR17 유산균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BNR17 유산균이 갱년기 여성의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에 좋은 이유

1. BNR17 유산균은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갱년기 여성은 몸 속의 지방 세포의 크기가 커지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하지만 BNR17 유산균은 바로 이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따라서 갱년기 여성이 해당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BNR17 유산균은 탄수화물이 몸에 흡수되는 걸 막아줍니다

우리 몸은 섭취한 탄수화물을 작게 분해해서 단당류로 만든 후 영양분을 흡수합니다. 하지만 BNR17 유산균은 이 단당류를 다시 다당류로 만든 후 몸 밖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BNR17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탄수화물이 몸에 흡수되는 걸 일정 부분 막아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 BNR17 유산균은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학저널 PLOS ONE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BNR17 유산균은 지방을 태우는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BNR17 유산균은 공복 혈당을 감소시킵니다

영남대학교 의과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BNR17 유산균은 공복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5. BNR17 유산균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개선시킵니다

학술저널 바이오메드 센트럴에 따르면 BNR17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의 수를 증가시키고 복통, 복부팽만과 같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모유유래유산균 BNR17을 활용한 우엉조림 만드는 법

참고: 아래 영상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1. 껍질을 벗기고 채를 썬 우엉을 식초물에 담금니다.
  2. 우엉을 건져낸 후 끓는 물에 3분 정도 데치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3. 우엉에 설탕, 간장, 참기름, 물을 넣고 조립니다.
  4. 완성된 우엉조림을 충분히 식힌 후 BNR17 유산균을 넣습니다.
  5. 마지막으로 회화나무 가루를 첨가합니다.
  • 우엉은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이눌린이 풍부합니다.
  • 이눌린은 혈당을 조절하고 신장 기능을 높여줍니다.
  • 이눌린이 풍부한 우엉과 BNR17 유산균을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여 갱년기 여성의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천기누설에서 방영된 내용을 정리해서 갱년기 여성의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모유유래유산균(BNR17)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