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진단을 받게 되면 설탕과 쌀밥 같은 단 음식들을 먹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작정 단 음식을 끊게 되면 삶의 만족도도 떨어지고 우울증이 올 수도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맛을 충분히 즐기면서 혈당도 낮출 수 있는 코끼리 마늘을 이용한 천연 당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울러 기름진 음식이 당길 때 먹을 수 있는 양배추 스테이크 만드는 법도 준비했습니다. 자 보시죠!
당뇨식단 4번째 – 당뇨에 좋은 코끼리 마늘 천연 당 만들기
이 식단은 70대 당뇨 아버님을 위해 50대 요리 연구가 따님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식단이라고 합니다. 그 덕에 70대 아버님은 정상 혈당을 유지하며 건강히 생활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요리 연구가 따님이 특별히 일반 마늘이 아니라 코끼리 마늘을 쓴 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아래를 한 번 보시죠!
코끼리 마늘이 당뇨에 좋은 이유
1. 코끼리 마늘에는 혈당 조절에 좋은 S-아릴시스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2. S-아릴시스테인은 당뇨로 손상된 혈관을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3. S-아릴시스테인은 당뇨 합병증의 발생 및 진행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일반 마늘에는 없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5. 코끼리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액 속 포도당이 세포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뇨에 좋은 코끼리 마늘 천연 당 만들기
1. 손질한 코끼리 마늘 3알을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간 돌려 익혀줍니다.
2. 익힌 코끼리 마늘과 양파를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코끼리 마늘과 양파는 2대1 비율)
3. 식은 것을 확인하고 얼음 틀에 잘게 나눈 후 냉동실에서 약 3시간가량 얼립니다.
*냉동실에서 2주 이내로 보관하며 각종 요리에 사용 가능합니다.
당뇨식단 5번째 – 식전에 먹으면 좋은 양배추 스테이크
이 식단은 신경과 전문의 장민욱 님이 엄지의 제왕에 출연해 소개한 식단입니다. 당뇨와 혈당 조절에 좋은 음식 재료인 양배추와 마늘, 치즈 등으로 만들어져 당뇨가 있어도 마음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식전에 섬유질을 먼저 섭취하고 식사를 하면 식후 혈당이 급상승하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느끼한 게 당기는데 고기는 부담돼서 꺼려질 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식단입니다.
당뇨 위험 확 낮추는 양배추 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양배추 240g
모차렐라 치즈 80g
버터 2조각
올리브유
다진 마늘 8g
후추, 소금, 파슬리 가루
조리법
1. 양배추를 새끼손가락 한 마디 두께로 자릅니다.
2.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합니다.
3. 올리브유를 두르고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굽습니다.
4. 1분 정도 굽다가 노릇해지면 뒤집습니다.
5. 다진 마늘과 버터를 같이 굽습니다.
6. 프라이팬 뚜껑을 덮고 1분 30초 정도 익힙니다.
7. 익은 마늘을 양배추 위에 올립니다.
8. 양배추 위에 파슬리 가루를 뿌립니다.
9. 모차렐라치즈를 올립니다.
10. 뚜껑을 덮고 1분 정도 더 구운 후 식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은 천기누설과 엄지의 제왕에서 방영된 내용을 정리해서 보여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본 사이트에서는 당뇨에 좋은 식단과 운동법을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정리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당뇨를 정복하는 그 날까지 우리 같이 힘 내요!
당뇨에 좋은 운동법도 함께 보세요!
당뇨에 좋은 운동법 – 쉽게 혈당 조절하는 33한 워킹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