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탈 때 잡소리나 소음이 발생할 때가 종종 있죠? 이럴 때 살짝 짜증이 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저도 최근에 자전거 페달을 돌릴 때마다 딱딱거리는 소음이 발생하더군요. 귀찮음에 며칠을 미루다가 결국 자전거 수리점에 방문해서 AS를 받았습니다. 과연 딱딱거리는 소음이 잘 해결되었을까요? 퀄리 전기 자전거 AS 후기 한번 보실까요? 수리 비용도 시원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오른쪽 페달에서 나는 딱딱 소음! 직접 들어보세요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에 저처럼 페달 근처에서 나는 소음이나 잡소리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제 자전거 오른쪽 페달에서 발생했던 딱딱거리는 소리를 녹화한 후 아래에 동영상으로 올렸습니다. 본인의 자전거에서 나는 잡소리와 유사한지 한번 비교해 보세요.
영상 9초부터 대략 2초 간격으로 딱딱 소리가 들리죠? 전기 자전거 모터를 끄고 페달을 돌려도 똑같은 소리가 나더군요. 그리고 딱딱 소리가 들리면서 뭔가 살짝 걸리는 듯한 충격 느낌이 오른쪽 발바닥으로 전해지더군요.
더 방치하다가는 나중에 수리 비용이 더 많이 나올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서 결국 현금 5만 원을 주머니에 챙기고 퀄리 전기 자전거 AS 가능한 자전거 수리점을 방문했습니다.
퀄리 전기 자전거 AS 후기 – 페달과 체인을 교체하다
퀄리 전기 자전거 AS 가능한 자전거 샵까지 집에서 거리가 꽤 됩니다. 수리하러 가는 날 바람도 엄청나게 불었습니다. 강변 자전거 도로를 타고 열심히 페달을 돌려서 대략 25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자전거 수리점 사장님께 해당 증상을 말씀드리니 아래와 같이 말씀하시더군요.
- 페달을 교체해야 할 것 같다.
- 페달을 교체해도 소리가 사라지지 않으면 크랭크나 비비 부분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한다.
- 크랭크나 비비 쪽 문제면 수리 비용이 조금 많이 나올 수도 있다.
- 체인도 교체할 때가 지났다.
- 양쪽 페달 교체, 체인 교체 각각 2만 5천 원이다.
집에서 나올 때 현금 5만 원을 챙겨 나왔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수리비가 딱 5만 원이 나왔네요.
결국 체인과 양쪽 페달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 사진은 페달 교체 완료 후 체인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번에 새로 교체한 페달입니다. 위 사진은 며칠 주행한 후 찍어서 먼지가 좀 묻었네요. 처음 교체했을 때는 깨끗한 새 제품이었습니다.
체인도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위 사진을 보시면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체인은 색깔이 좀 진하죠? 나머지 체인은 색이 은색인데 말이죠.
자전거 수리점 사장님 말씀이, 전기 자전거 체인은 일반 자전거 체인보다 더 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체인 2개를 적당한 길이로 연결해주시더군요. 색깔이 좀 짙어서 이 체인도 새 제품이죠?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시네요.
퀄리 전기 자전거 AS 후기 – 과연 페달에서 나는 딱딱 소리 사라졌을까요?
양쪽 페달과 체인을 교체하고 지금까지 대략 100km 정도 주행했는데요, 다행히 그 딱딱거리는 소음이 완벽하게 사라졌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주행할 때 그 신경 쓰이던 소리가 사라지자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사실 페달만 교체해도 소음은 해결될 거였는데 이번에 체인까지 교체했습니다. 자전거 수리점 사장님께 현재까지 주행거리가 7,000km 조금 넘는데 아직 체인 교체는 한 번도 안 했다 말씀드리니 깜짝 놀라시더군요.
자전거 수리점 사장님이 전기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체인 교체를 더 자주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더군요. 대략 3,000km 정도 주행하면 체인을 교체해야 하는지 자전거 수리점 등에서 확인을 하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여하튼, 이번에 퀄리 전기 자전거 AS 결과가 양호하게 나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비용도 체인까지 교체해서 5만 원이면 만족하고요. 저처럼 페달 쪽에서 딱딱거리는 소음이 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퀄리 전기 자전거 바퀴에서 주행할 때 찌그덕 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사실 이번에 받은 AS가 저에게는 두 번째 AS입니다. 자전거 주행할 때 뒷바퀴에서 찌그덕 찌그덕 거리는 소리가 나서 받은 AS가 첫 번째였죠. 어떤 느낌의 잡소리였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가 촬영한 동영상을 아래에 준비했습니다. 보시죠!
만약 위 동영상과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제가 해당 문제를 해결한 내용을 담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퀄리 전기 자전거 AS 받으시기 전에 참고하세요!
퀄리 전기 자전거 1주일 배달 수입 보고서
끝으로 지난 일주일 동안 배달 내역과 수입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3월은 배달 비수기라는 말 답게 지난 한 주 동안 배달 콜이 너무 없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인구 10만이 안 되는 아주 작은 도시라 성수기 때도 그리 배달 콜이 많은 편은 아닌데요, 정말 비수기인 3월에는 하루에 배달해서 번 돈이 2만 5천 원을 넘기는 게 쉽지가 않네요.
총 배달 갯수: 70개
배민원 수입: 124,930원
우딜: 42,900원
해피크루: 30,000원
쿠팡이츠: 28,320원
총 배달 수입: 226,150원 (세전)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도 꼭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