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 알부자 인사드립니다. 야식 금지 불면증 극복 프로젝트 2일차 기록입니다. !!!
2일차는 여러모로 실패가 많았습니다. 일단 야식 금지 약속도 어겼고요, 무엇보다 아침에 기상한 후 졸음이 가시지 않아서 낮잠까지 자는 만행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밤낮이 바뀐 생활리듬을 정상으로 복원하기 위해 당분간 낮잠은 자지 않을 거라 결심했었는데 말입니다.
야식 금지 불면증 극복 프로젝트 2일차
기상한 날짜
2023년 8월 11일 금요일. 이하 당일로 표기합니다.
전일 낮잠과 커피 여부
낮잠을 자지 않았습니다.
커피는 3잔을 마셨습니다. (믹스커피 2잔, 블랙커피 1잔)
마지막 커피는 저녁 8시에 마셨습니다.
문 잠근 시간
전일 밤 10시 ~ 당일 새벽 5시.
수면 시간
당일 새벽 0시 30분 ~ 당일 새벽 5시.
총 4시간 30분 수면.
전반적으로 푹 잠들지 못했습니다.
중간에 잠에서 깬 횟수
2회.
중간에 야식 섭취 횟수
1회.
문을 잠근 방안에 옥수수가 하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수면 만족도
100점 만점에 50점.
총 공복 유지 시간
중간에 옥수수로 야식을 먹었기에 앞으로 이런 경우는 공복 유지 시간은 없음으로 처리합니다.
기상 후 피로감
매우 피곤 / 약간 피곤 / 보통 / 약간 상쾌 / 매우 상쾌
기상 후 체중 측정
83.1kg (어제보다 200g ↑)
기상 후 아침 식사와 간단한 산책
아침 식사는 새벽 5시 20분에 과자 조금 먹은 후 7시 30분에 사발면을 먹었습니다.
아침 산책은 아침 6시에 20분 정도 가볍게 했습니다.
기상 후 낮잠 여부
오전 9시에 쏟아지는 졸음을 참지 못하고 무려 3시간 30분 동안 낮잠을 잤습니다.
야식 금지 불면증 극복 프로젝트 2일차 총평
일단 이놈의 옥수수 때문에 야식 금지 실패했고요…
위 사진이 문제의 옥수수입니다.
제가 밤에 잠을 잘 때 방문을 잠그는 이유는 새벽에 자다 깨서 음식을 먹지 않으면 못 견디는 야간식이증후군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 방에 음식물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방문을 밖에서 잠그는 방법을 현재 쓰고 있는 거죠.
그런데 어제 방문을 밖에서 잠갔는데 책상 귀퉁이에 낮에 먹다 남긴 옥수수가 보이더군요. 잠들기 전에 이따 새벽에 깨더라도 절대 이 옥수수를 먹지 말아야지 다짐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처참히 실패…
오전에 너무 피곤한 나머지 낮잠 금지도 실패했습니다
1일차에 2시간 30분, 2일차에 4시간 30분 수면했죠. 절대적인 수면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이었을까요? 오늘 오전에 너무 너무 졸립고 피곤했습니다. 정신도 멍했고요.
결국 오전 9시에 다시 잠이 들어서 무려 3시간 30분 동안 꿀잠을 잤습니다.
정말 희한한 게 정상적인 수면 시간인 밤과 새벽에는 그렇게 푹 잠들지 못하면서 왜! 활동해야 하는 오전이나 오후에 그렇게 잠이 쏟아지고 꿀잠을 자게 되는 걸까요.
본 야식 금지 불면증 극복 프로젝트의 목적은 단순합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서 중간에 깨지 않고 중간에 야식 안 먹는 것, 그게 다입니다. 그런데 그게 쉽지가 않네요.
2일차에는 야식 금지도 실패, 낮잠 금지도 실패했지만 도전은 계속됩니다. 끝까지 저와 함께 해주세요!